-재료(필수*)
스파게티*
참치캔*
마늘*
올리브유
풋고추
피클*
파슬리
치킨스톡
파르메지아노레지아노치즈
소금*
후추
후라이팬*
냄비*
-조리과정
1. 마늘과 고추 피클을 비슷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한다. (마늘은 많이 넣을수록 좋다.. 마시씀..)
2. 냄비에 물을 넉넉히 넣고 소금을 적당량 풀고 면을 삶는다. (적당량은 어짜피 해보면서 알게된다 대충 많이넣어봐라)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식용유 대체가능 하지만 올리브유가 더 맛있다) 마늘과 고추를 넣고 마늘이 적당한 색이 나올 때 까지 볶는다.
4. 적당히(노릇노릇 지금먹어도 맛있어보일때쯤) 볶아지면 피클과 참치를 넣고 더 볶는다. 이 때 치킨스톡도 한숫갈정도 넣고 볶는다(미원등 msg로 대체가능.. 없으면.. 넣지마 그만큼 덜 맛있게 먹음되니까).
5. 대충 삶아진 면을 팬으로 옮겨담는다. 이 때 잘게 저민 파슬리를 한웅큼, 파르메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도 수북하게 갈 아 넣는다.(이것도 많이 넣을 수록 맛있음.)
6. 면수를 조금씩 넣어가며 볶아준다.(열심히 젓거나 팬을 잘 돌려주면서 볶으면 면수와 기름이 잘 어우러진다. 열심히 할수록 맛있다.)
7. 아 후추도 좀 넣어라.
8. 플레이팅은 설거지하기도 귀찮고 어려우니까 그냥 팬째로 먹는다. 후루룩
9. 설거지는 식기세척기를 시키자.
-평가
맛있당.적당히 간이 베인 면을 넘기다보면 가끔씩 빨려들어오는 달짝지근한 피클의 맛이 너므 좋다. 벌써 두번째 만들어먹지만 앞으로 98번은 더 만들어 먹을 예정.
-개선
페퍼론치노 같은 매콤한 맛을 좀 더 넣어도 좋을것같음. 취향 따라 그때 그때
댓글